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개인정보정보처리방침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개인정보

여러분이 '충남대ACE사업단'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됩니다.

- 이용자여러분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우리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 방문일시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어질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lse

개인정보정보처리방침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lse
학부교육선도대학육성사업학사·전공교육 전공교육과정개선

전공교육과정개선

사업명

STRONG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3차원 학부교육 선도모델 구축

전공교육과정 개선

목표 및 필요성
목표 : 융합능력을 갖춘 현장친화형 전문인 양성
- 창의적인 전문인 양성을 위한 혁신적 전공 교육
- 자기개발을 극대화하는 특성화된 전공 교육
- 봉사정신으로 지역을 선도하는 현장실무형 전공 교육
주요 추진계획
구분추진 계획3차원 Code
학생
역량
교육
경험
생애
주기
CNU 융복합
창의전공과정
  • · 융복합 연계(연합)전공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 및 지원
  • · 교수설계 창의전공과정 개발
  • · 학생설계 창의전공과정 개발
STRONG 전공 234
창의적 교수법 및
교과목 활성화
  • · 문제중심학습(PBL) 교육의 확산화
  • · 개방형문제(open-ended) 해결에 기반한 전공교수법 개발
  • · 다학제적 캡스톤디자인교과목 운영
  • · 글로벌 현장실습 교육 운영
STRONG 전공 234
CNU 전공제도
개편
  • · 전공이수체계 개편(전공기초-전공핵심-전공심화 체계 수립)
  • · 특성화전공(전공심화기반)과 다학제전공(융복합전공) 선택적 이수제도 구축
  • · 학과별 특성화 교육로드맵(트랙) 구축
  • · 학생-교수 전공교육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연계한 트랙과정 도입
STRONG 전공 234
대학-지역산업
동반성장 전공교육
  • · 현장실습 다변화 및 다학제적 현장실습 교육과정 운영
  • · 지역산업 기술애로지원형 현장실습 교육 및 인턴십제도 운영
  • · 지역산업과 연계한 백마인턴십 활성화
  • · 경력교원의 적극적 유치·활용 및 산학공동 교육컨소시움 활성화
STRONG 전공 234
기대성과
  • 융복합 창의전공 확대를 통한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과정 운영
  • 산업계의 요구를 수용하여 지역을 선도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인 양성
  •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
  • 다학제 활성화를 통한 창의적 현장실무 능력을 갖춘 융합형 전공 운영체제 실현
전공교욱 선진화 모델 구축
qu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