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개인정보정보처리방침

자동으로 수집 저장되는 개인정보

여러분이 '충남대ACE사업단'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다음의 정보는 자동적으로 수집 저장됩니다.

- 이용자여러분의 인터넷서버 도메인과 우리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거친 웹사이트의 주소
- 이용자의 브라우져 종류 및 OS
- 방문일시 등

위와 같이 자동 수집저장되는 정보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의 개선과 보완을 위한 통계분석, 이용자와 웹사이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등을 위해 이용되어질 것입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을 경우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및 웹 서식 등을 통한 수집정보

이용자 여러분은 우편, 전화 또는 온라인 전자서식 등을 통한 전자적 방법을 통해 의사를 표시할 수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의 선택에 있어 몇 가지 유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여러분이 홈페이지에 기재한 사항은 다른 사람들이 조회 또는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 여러분이 기재한 사항은 관련 법규에 근거하여 필요한 다른 사람과 공유될 수 있으며, 관련법령의 시행과 정책개발의 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또한, 이러한 정보는 타 부처와 공유되거나, 필요에 의하여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 보안을 위해 관리적기술적 노력을 하고 있으나, 만약의 침해사고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민감한 정보의 기재는 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서 운영하는 보안조치

홈페이지의 보안 또는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기 위해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colse

개인정보정보처리방침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colse
사업단소개 ACE사업 소개

ACE사업 소개

사업명

STRONG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3차원 학부교육 선도모델 구축

사업목적

대학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하는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모델 구축·운영
-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 지속 가능한 개방과 공유체제 구축
※ 3차원 : ‘학생역량’,‘생애주기’,‘교육경험’ 세 축의 입체적인 교육모델 의미

주요내용

교양 : 폭넓은 교양교육을 통한 최상의 인격을 갖춘 지성인 양성
- 학문기초 역량기반 교양교육, 기초학력 강화 교육
- 교양 교육과정 운영체계 재정립, 역량별 교육과정 전문화
- 교양교육 책무성 강화, 지역과 함께하는 STRONG 忠,大,人 실현
전공 : 융합능력을 갖춘 현장친화형 전문인 양성
- 융복합 전공과정 활성화, 창의적 교수법 및 교과목 활성화
- 전공제도 개편, 전공교육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인증제도 구축, 대학-지역산업 동반성장 전공 운영
비교과 : 몸과 마음이 건강한 충대인 양성
- 역량별 비교과 프로그램 특성화
- 동아리 중심 학생 활동 활성화
- 비교과 교육과정 운영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학사제도 : 수요자 맞춤형 학사제도 구축
- 융복합 학사구조 강화
- 자기주도적 교육역량 강화
- 창의인재 양성 시스템 구축
학생지도 : COME-ing 상시 학생지도 모델 구축
- 상보적, 개방형 학생지도 활성화
- 다면적, 전문적 학생지도 내실화
- CNU COME-ing 통합상담 시스템 구축
교수-학습 지원 : 개방·공유형 CNU 교수-학습 지원 생태계 구축
- 개방·공유형 교수학습문화 조성
- 창의적 교수 수업 역량강화, 자기주도적 학생 학업 역량강화
- 지역연계 유비쿼터스 교육 공동체 구축
교육의 질관리 : 통합적 질 관리에 의한 최상의 교육효과 창출
- 강의정보 공유 종합센터 구축
- 교수·학생 교육역량 기반 강화
- 열린 교육환경 구축을 통한 체계적·개방적 질관리 시스템 마련
자체 학부교육 여건 개선 : 학생 중심 Ubiquitous 학습 문화 조성
-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대학 학습 문화 형성
- e-LIVE 캠퍼스 구축
1차년도 사업내용국고신청액(백만원)비율(%)
① 교양 교육과정 개선 631.8 27.0
② 전공 교육과정 개선 224 9.6
③ 비교과 교육과정 개선 402 17.2
④ 학사구조 등 학사제도 개선 59.8 2.6
⑤ 학생지도 내실화 202.8 8.7
⑥ 교수-학습 지원 체계 개선 432.8 18.5
⑦ 교육의 질관리(평가, 환류) 체계 개선 322.8 13.8
사업 관리 및 운영 59.9 2.6
합 계 2,336 100.0%

성과지표

핵심
성과
지표
지표명(단위)시작기준
만점
1차년도
(’14.6~’15.2)
2차년도
(’15.3~’16.2)
1차년도
(’16.3~’17.2)
1차년도
(’17.3~’18.2)
① CNU 6대 핵심역량 지수 33.48 (5) 3.48 3.65 3.83 4.0
② CNU 창의융합 지수 없음 (무한) 1 1.05 1.10 1.16
③ CNU 개방공유 지수 31 (무한) 1 1.05 1.10 1.16
자율
성과
지표
① 충대인 교양 교육과정 만족도 33.48 (5) 3.19 3.35 3.52 3.70
② 전공 선진화 지수 없음 (무한) 0.3 0.6 0.9 1.2
③ E3 행복건강 H2 지수 없음 (무한) 1 1.05 1.10 1.16
④ 학사운영 탄력 지수 없음 (무한) 1 1.05 1.10 1.16
⑤ COME-ing 학생지도선진화 지수 65.1 (100) 67 68 69 70
⑥ 창의적 수업역량 향상도 81.9 (100) 83 84 85 86
⑦ 자기주도적 학업역량향상도 72.9 (100) 74 75 76 77
⑧ 질관리 활성화 지수 없음 (무한) 1 1.05 1.10 1.16

6 대 핵심 역량  S · T · R · O · N · G

충남대 인재상 : 창의적 지식융합 능력을 갖춘 감성적 글로벌 리더
충남대학교의 교시(창의, 개발, 봉사)를 실현하는 STRONG 인재교육
- 창의(創意) : 지성적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융·복합형 창의적 인재
- 개발(開發) : 21세기의 새로운 세계를 선도적으로 개발할 글로벌 인재
- 봉사(奉仕) : 공동체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를 실천하는 감성을 갖춘 인재
6대 핵심역량 STRONG 인재교육을 통한 충남대 인재상 구현
- 학습자 중심의 학부교육을 통해 지역 및 인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STRONG 역량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표 1-1> 충남대학교 6대 핵심역량 STRONG

 핵심역량내 용관련교시
S 자기관리
Self-management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역량 개발
T 의사소통
Talk With
자신의 의사를 논리적으로 전달하고 타인의 의견을인지하여 소통할 수 있는 역량 개발
R 대인관계
Relationship
공동체의식을 바탕으로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창의, 개발, 봉사 정신을 실천하는 리더로서의 역량 봉사
O 창의융합
Originality - Convergence
다양한 학문영역의 학습과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역량 창의
N 인성
Nature
바람직한 가치관과 도덕적 판단력을 바탕으로 참되고 성숙한 인간성을 함양하는 역량 봉사
G 글로벌
Global
세계 시민으로서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여 글로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창의
quick